티스토리 툴바

블로그 지수 공감 댓글 스크랩의 시대

전 요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되는 상위노출 반영요소는 블로그 지수를 좌우하는 공감 과 댓글 그리고 스크랩 작업말이지요. 어쩌면 이 블로그 지수 향상 요소는 양날의 검 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지수는 기본적인 베이스로 깔고 가되, 거기에 좀더 비교하자면 무기(?) 사용해서 공감을 조작하고 댓글 을 무차별적으로 남기며 스크랩을 마구잡이로 퍼뜨리게 되는데 물론 효과는 있습니다. 분명 있고요. 하지만 네이버 로직이 뭔가 혼동하는 경우가 다른 포털에 비해 종종 잦은 발생으로 인해서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에 해당 작업을 할경우 그 시너지 효과는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블로그 지수가 좋지않은 블로그에게 해당 작업을 할경우 차이는 미비 합니다.

블로그 지수 파워블로거 처럼?



▶ 개인적으로도 효과가 있는것을 보았고 그에 따른 영향력이 얼마나 될지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측면으로 얼마나 갈수 있을지 의문이구요. 단기적으로 하루이틀 반짝 상위노출을 통해 효과를 충분히 거둘수 있는 컨텐츠 제작을 공유할수 있다면 모르겠습니다만, 블로그로썬 한계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단순 상위노출로만 말이지요.




진실성 있는 포스팅이 네이버를 제외한 다른 포털사이트 에서는 모두 먹히게 되어 있습니다. 소셜로도 마찬가지구요. 결론은 블로그 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공유목적의 스크랩과 소통을 위한 댓글 공감이 아닌 이상 작업의 용도로 하게 된다면 일반 온라인광고 대행사들의 일반적인 방법인 하루 3만명 4만명의 이슈 유입으로 구매전환은 결국 0% 에 치닫는 결과는 낳는것 과 같다고 봅니다.

블로그 지수를 향상시키는 첫걸음은 정보제공과 더불어 소통이 상위노출 보다도 더 파급력이 강하다는걸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참고하고 기억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ZIT : 여담으로 전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운영해 봤지만,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가 우세합니다. 다른 포털도 장악할 정도 이니까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비해 공감 댓글 스크랩 과 같은 요인으로 블로그 지수가 영향을 크게 받진 않습니다. 하지만 메인 키워드 노출은 현저히 잡을수 없는건 현실이지만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진실성 있는 소통이 가능해 홍보를 하더라도 좀더 고객을 끌어당길수 있는 조건들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Posted by ZIT BlogNet

Trackback Address :: http://zitcom.tistory.com/trackback/33 관련글 쓰기

확인